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5:30

  • 기관단체 > 소식

함안 칠원읍 유원리, 주민과 함께하는 꽃차축제 ‧ 마을벽화 조성

시군역량강화사업 일환 맞춤형 교육(꽃차교육) 결과물 마을주민과 나눠

기사입력 2022-11-23 16: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은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맞춤형 교육을 완료한 칠원읍 유원리 유상마을에서 마을주민들이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마을꽃차축제를 진행했다.

 

유상마을은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에도 마을부녀회를 주축으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마을맞춤형 교육(꽃차교육)을 통해 마을에서 재배한 꽃을 활용한 꽃차, 꽃 빵 등의 꽃 음식 만들기와 함께 마을의 휴경지를 정비하고 꽃밭을 가꿨다.

 

군에서는 12회 동안 진행된 교육과정의 결과물을 마을주민들에게 발표하는 마을꽃차축제에서 교육을 수료한 유상마을 부녀회를 중심으로 꽃차와 꽃빵, 고구마빵, 감자빵 등을 준비해 마을주민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아랫마을인 유하마을에서는 미소짓는 교회봉사단에서 마을벽화봉사를 통해 유원리의 노후화된 마을 벽을 화사하게 장식해 마을 경관을 개선했고 이웃 간의 따스한 정을 나눴다.

 

군 관계자는마을공동체 활성화는 주민주도의식 함양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번 유상마을 꽃차축제를 통해 마을맞춤형교육 성과에 대해 홍보하여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자원봉사단의 유하마을 벽화조성도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이라 생각되며 앞으로도 지속발전 가능한 함안군 마을을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역량강화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간 생활SOC 시설 공급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기초생활 서비스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속한다. 지역주민 주도의 농촌지역개발 추진과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 혁신전략담당관 혁신공모담당(055-580-2505)로 문의하면 된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