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5:30

  • 뉴스 > 교육

안전한 학교의 밑거름! 함께하는 재난대응 훈련

경남교육청, 학교 등 21일~25일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기사입력 2022-11-22 16: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21~25일 본청을 비롯한 도내 모든 기관과 학교가 참여하는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한다.

 

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가의 재난대응의 역량을 높이고자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종합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모두가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안전을 실천하고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재난대응 방안의 효율성을 검토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교육청 차원의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훈련을 진행한다.

 

련은 주제별로 1121일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 무단이탈 사고, 22일은 신종 감염병 발생과 확산, 23일은 학교와 지역 지진 발생, 24일은 창원공단 내 폭발 사고로 말미암은 화재 확산, 25일에는 현장학습 시 교통사고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각각의 대응 방안을 실제 담당 부서가 중심이 되어 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훈련기간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모든 기관(학교)이 동참하는 지진 대피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그 외에도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착용 요령, 생존배낭 꾸리기 등 각자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현장훈련을 병행하고 코로나19로 실시하지 못했던 현장훈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훈련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최성유 부교육감은 훈련기간에 일선 학교 안전 실태를 직접 점검한다. 훈련 중점학교인 창원 반송초등학교의 지진·화재 대피 훈련에 동참해 학교 현장의 취약 요소를 분석·보완하고, 학생과 교직원·학부모들의 안전 의식을 더욱 끌어낼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이번 훈련으로 교육 구성원의 안전을 향한 관심을 높이고, 각 기관의 취약 요소가 무엇인지 사전에 파악하고 예방할 것이라며 각종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의 밑거름이 되도록 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