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5:30

  • 기관단체 > 소식

함안군보건소,‘군부대 정신건강 캠페인’전개

기사입력 2022-11-21 13: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39사단 제6128부대를 찾아 함안군보건소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군부대 소속 간부 및 병사 200여 명과 함께 군부대 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정신건강 고위험군에 대한 정신건강관리로 행복한 군부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 내용은 정신건강 선별검사(우울, 알코올) 스트레스 측정 가상음주 고글체험 OX 퀴즈를 통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전달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펼쳤다. 선별검사 결과 고위험군은 군부대 내 심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필요 시 함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치료연계, 사례관리 등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9사단 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정신전문요원 심층 상담 등을 진행해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과 이용률 확대를 통한 장병들의 정신건강유지 및 증진을 위한 적극적인 개입도 이뤄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병들이 서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확인하고 생명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자리였길 바란다앞으로도 군부대 장병들의 정신건강지킴이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군 생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