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5:30

  • 뉴스 > 도정

제1회 경상남도교육감배 미용예술경연대회 개최

26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도내 미용 전공 학생 300여 명 참가

기사입력 2022-10-27 13: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26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1회 경상남도교육감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열었다.

 

경상남도교육청과 ()대한미용사회 경상남도지회가 함께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미용 전공 학생 300여 명이 참여하여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손톱) 분야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종목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 8명에게는 대상인 경상남도교육감상을 주며 그 외 학생들에게는 ()대한미용사회 경상남도지회장상(···장려상)을 각각 수여한다.

 

또한, 부대 행사로 최신 미용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최신 미용 기자재 전시, 댄스 동아리 학생들의 개막식 축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보디 페인팅*(body painting), 신체 예술(보디 아트), 헤어 아트 만들기 등 체험 행사도 열려 참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보디 페인팅:헤나 문신 따위와 같이 인체 자체를 작품의 대상으로 삼는 미술 양식의 하나.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도내 학생들이 창의적인 생각과 도전 정신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전문 미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대회의 모든 과정을 즐기고, 화합과 우정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기술을 함께 나누면서 더불어 성장하는, 소통과 나눔의 한마당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