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5:30

  • 뉴스 > 도정

박완수 도지사, 민선8기 도정비전과 철학 공유의 장 가져

민선8기 경남의 시대정신으로 혁신과 성장, 통합과 소통 강조

기사입력 2022-07-13 15: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7일 오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경남 경제계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에 지역경제인의 초청을 받아 민선8기의 도정운영에 대한 방향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지역사회 경제 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창원을 비롯한 9개 시군 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 경남벤처기업협회 등 경제기관단체, 한국은행, 농협, 경남은행, KNN 등 금융언론계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하여 기업의 목적과 역할을 사회적 가치로 확장시키기 위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어 이영춘 진주상공회의소 회장과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은 신기업가 정신 실천 비전을 공유하며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도지사는 조직구조와 문화, 재정 및 규제혁신을 바탕으로 경제회복과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균형발전과 도민안전, 사각지대 없는 복지에 비중을 둔 도정비전과 철학을 함께 제시했다.

 

박 도지사는 민선8기 경남도정은 대기업과 투자 유치, 관광 활성화와 신산업 육성 등 정책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투자유치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전문가 영입을 통해 국내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들이 머무르고 고용효과도 높일 수 있는 관광과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주춧돌을 놓아야 한다.”면서 혁신을 통해서 지역을 성장시키고, 소통을 통해서 경남을 하나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 도지사는 지난 1일 취임식에서 경남의 시대정신을 혁신과 성장, 통합과 소통으로 규정하여 민선8기 도정비전을 선포했고, 지난 627일 인수팀은 기자회견에서 7대 중점과제와 22개 정책과제, 67개 이행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