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2

  • 뉴스 > 군정

함안군의회,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 다짐

기사입력 2022-01-13 15: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의회(의장 이광섭)13일 의회 인사권 독립의 첫 시작으로 의회사무과 직원 1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함안군의회 의원 및 직원들은 의회가 군민의 행복을 목표로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광섭 의장은 “2022년은 의회의 인사권 독립 등으로 지방자치 역사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었다동료의원 및 직원여러분께서는 더욱 사명감을 가지고 의회 전문성 향상에 힘쓰며, 군민의 삶이 실질적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함안군의회는 그동안 효율적인 지방의회 운영을 위해 함안군과 인사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인사업무, 의정업무 지원 등을 위한 직원 3명을 증원했다. 상반기에는 정책지원관을 채용하여 의정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발맞추어 인사권독립에 따른 조례안 및 규칙안을 제개정하였으며, 군민의 정보접근편의성 향상과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실시간 방송중계시스템구축, 선진의정 구현을 위한 전자회의시스템 설치를 완료했다.

함안군의회는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의회독립의 기틀을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 나갈 예정이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