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2

  • 기관단체 > 소식

함안군 가야읍 ‘경상남도 모범 주민자치회’선정

기사입력 2021-12-31 15: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가야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점근)경상남도 모범 주민자치회에 선정돼 지난 31일 가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지사 상장 수여 및 현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도·군 의원 및 주민자치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참석내빈 인사말씀, 현판 제막식,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가야읍주민자치회는 지난 해 경상남도로부터 주민자치회 우수 선도사업으로 선정, 도비 2천만 원을 확보해 지난 7월에는 함안연꽃테마파크에서 군민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힐링 음악회 무관중 공연을 실시했고, 11월에는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가을 음악회를 열었다.

아울러 지난 1124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개최된 경상남도 주민자치 우수 선도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석하여 사업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주민자치회의 주도성, 주민 참여도, 창의성·다양성, 효과성, 지속·확산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모범 주민자치회로 선정된 바 있다.

김점근 주민자치회장은 역량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주민자치회 성공의 열쇠라며, “군민 모두의 마음을 담은 현판식을 통해 지역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