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17:22

  • 뉴스 > 교육

경남로봇고, 공무원 및 공기업 합격 명문 학교로 우뚝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사회보장 정보원 고졸 공채 최종 합격,

기사입력 2021-12-31 15: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학교법인명덕육영회(이사장 윤정숙)산하 경남로봇고등학교(교장 노승문)는 지난 2일 발표한 ‘2021년 하반기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에 허세민 학생이 최종 합격하였다고 밝혔다.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시험-철도 적성검사와 채용 신체검사의 관문을 거쳐 최종 합격한 허세민 학생은 2개월간의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취업이라는 확고한 목표를 지니고 특성화고에 진학한 허세민 학생은 재학 중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하였다. 공채대비반 및 전공동아리 등 교내 취업프로그램에도 꾸준히 참여한 결과 생산자동화기능사, 승강기 기능사, 전기 기능사 등 각종 자격증을 두루 취득하였고,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직무능력올림피아드, IP Meister Program에 참여하여 수상하는 등 취업역량을 강화하였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고졸전형 차량직 분야는 선발 예정 직무와 관련된 학과가 설치된 특성화·마이스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만 지원 가능한 전형으로, 허세민 학생은 올해 졸업예정자 신분으로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허세민 학생

허세민 학생은 취업이라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특성화고에 진학한 것이 제 인생에서 가장 큰 획이 아니었나 생각한다.”라며 공채를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적도 많았지만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선생님들 그리고 전폭적인 학교의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 또한 선배들의 조언과 도움도 너무 컸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한국사회보장 정보원 6급 고졸 공채에 합격한 강희리 학생은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해양로봇챌린지, 청소년 미래상상 기술경진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네트워크관리사 2,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 등 취업에 필요한 각종 역량들을 함양하는 자격증 취득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역량을 길렀다.

강희리 학생

강희리 학생은, “경남로봇고에 진학하여 다양한 대회 및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러한 경험들은 전공을 살려 취직을 계획한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다.”라며, “학교에서 배운 과목들로 여러 자격증을 취득했고, 교내 취업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남로봇고등학교는 경남 유일의 로봇고등학교로서 학년별 공기업·공무원 채용 대비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사교육 부담 없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의 결과, 올해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모바일로보틱스) 금상에 이어 창업동아리 창업경진대회 대상, IP Meister Program 특허청장상, 한국 학생 창의력 올림픽 금상, 인공지능 해커톤 프로그램 최우수상 등 다수의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였으며,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사회보장 정보원 고졸 공채 최종합격을 비롯하여 충북대, 경북대, 부산대 등 주요 대학 합격 소식을 전하고 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