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군정

함안군 ‘여름 휴가철 피서지 관리대책’시행

기동청소반 운영 · 무단투기 예방활동

기사입력 2021-07-21 14: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 휴가철 피서지 관리대책을 수립하고 829일까지 시행한다.

군은 주요 피서지 쓰레기 신속 수거 및 처리를 위해 환경과 자원순환담당으로 구성된 피서지 쓰레기 처리상황반과 관내 청소대행업체, 환경정비감시단 등으로 구성된 기동청소반을 운영, 피서지에 생활폐기물이 쌓이지 않도록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다.

또한 이장회의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에 관해 홍보하고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도우미 등을 활용, 무단투기 예방 홍보 및 계도활동 전개를 병행한다. 830일부터 93일까지는 사후관리를 위해 각 읍면별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여름 휴가철 행락 중에 발생한 생활폐기물을 불법 투기하는 행위는 최대 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생활폐기물의 불법 소각, 매립 행위는 최대 100만 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군 관계자은 깨끗한 피서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행정기관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개개인의 의식전환이 중요하므로 쓰레기 규격봉투 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하기 등을 적극 실천하여 청결한 피서지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