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교육

예곡초, 진정한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요!

2주간의 예그리나 나눔교육…아름다운 가게에 나눔의 물품 전달

기사입력 2021-07-21 09: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예곡초등학교(교장 김대언)75()부터 20()까지 약 2주간 본교 특색교육 활동인 예그리나 나눔 교육을 실시하였다.

처음 1주일 동안은 내가 생각하는 나눔, 나눔의 필요성, 관계 그물을 통한 나눔의 주용성에 대해 학년별 수업을 진행하였고, 나눔의 가치 내면화를 위해 가치 장터 활동과 글, 그림, 광고 등의 표현활동을 해 보았다.

이후 1주일은 배움을 실천하기 위해 나눔할 물품(의류, 전자제품, 주방용품 등)을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부터 수집하였고, 이를 예그리나 학생자치회에서 정리하여 교육공동체의 사랑과 정성을 NGO에 전달하였다.

이번 예그리나 나눔 교육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뜻을 모아 함께 참여하는 교육활동이었던 점에서 의미가 컸고, 이를 통해서 학생들은 우리 사회의 생태적 ·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배려와 나눔의 실천으로 민주시민의식 성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나눔 교육에 참여한 이○○ 학생은 아주 작은 것부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나눔한 물품이 다른 누군가에게 소중하게 사용된다는 것이 보람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