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군정

에어컨 고치고, 물 뿌려 식히고!

함안군,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점검·살수작업

기사입력 2021-07-20 14: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따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무더위 쉼터 점검, 마을안길 살수작업 등 폭염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달 초까지 관내 무더위쉼터 280개소에 설치된 에어컨 등 냉방기기를 사전 조사해 고장·노후 기기를 수리한 데 이어 하루 중 기온이 가장 높은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읍면이 보유중1t 차량에 살수장치를 장착해 마을안길 살수작업을 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지침에 맞추어 무더위쉼터 출입을 허용·제한하는 등 안전한 쉼터가 되도록 수시 점검을 실시, 코로나19 방역·예방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군은 자동음성통보시스템, 가두방송, 마을방송 등을 통해 폭염 취약 시간대에는 휴식을 유도하고 영농작업을 금지하는 내용의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보하고 예찰한다.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방문 및 안부전화, 혹서기 용품 배부 등을 통해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다양한 지원과 주기적인 점검·찰을 통해 폭염에 의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주민 스스로도 폭염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