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군정

제275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개회

기사입력 2021-07-16 14: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275회 함안군의회 임시회가 716일부터 72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의원발의 조례안 6건과 함안시니어클럽 설치 및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1건이다. 특히 다양한 부분에서 의원발의가 이루어져 발의 의원과 안건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황철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안군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 조례은 노인인권 보장과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사항을 마련한다.

성재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안군 장애인 휠체어 등 보조기기 수리 지원 조례안은 장애인의 이동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해 보조기기 수리비 등의 지원 근거를 마련한다.

정금효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안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군민의 공중화장실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화장실을 만들기 위해 공중화장실 내 불법촬영 예방을 위한 안심스크린 설치기준을 마련한다.

윤광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안군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촉진 및 이용활성화 지원 조례안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촉진과 이용활성화를 위한 재정지원, 충전시설 구축 등의 사항을 마련한다.

김동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안군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범죄예방을 위한 도시디자인 추진과 사회적 약자 계층에 방범시설 등을 설치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발의하였다.

박용순 의원이 대표발의한 함안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개발행위허가 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지역의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과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발의하였다.

이광섭 의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관내 코로나 확진자가 급속히 발생하고 있는 엄중한 시기인 만큼 군민의 방역수칙 준수와 불필요한 모임 자제 등을 통해 코로나 확산방지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번 임시회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과 집행부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