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교육

칠원초,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탐색의 장 마련

『학년별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으로 내 꿈을 펼쳐요!

기사입력 2021-07-15 17: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칠원초등학교(교장 차유미)는 지난 7월부터 &끼 진로탐색주간과 연계하여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년별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꿈과 끼를 발견하여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교자체 예산 및 학교평등예산제 690만 원을 학년별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운영비로 편성하여 직업체험활동, 운영물품과 도서 구입, 진로교육을 진행하였다.

1~2학년은 신나는 직업체험활동, 3학년은 진로도서로 직업 탐색의 시간, 4학년은 꿈 목록책 만들기로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시간 여행을 즐겼다. 특히 5, 6학년은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 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교육을 실시하였다.

학년별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송○○학생은 세상에 하나뿐인 나의 이야기로 풀어가는 스토리텔링 진로교육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고 내 꿈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교장(차유미)학년별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