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인물

옥행자 제3대 함안군 간호사회 회장 취임

각 분야별 보건의료에 종사하는 간호사회 권익향상에 노력

기사입력 2021-07-14 18: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안군 간호사들의 뜻을 받들어 일취월장하는 함안군 간호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8일 함안군 간호사회 제3회 정기총회에서 제3대 회장에 취임한 옥행자(54) 함안군보건소 건강관리계장의 취임소감이다.

옥행자 취임회장

옥 회장은 재임기간에 대한간호협회와 경남간호사회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각 분야별로 보건의료에 종사하고 있는 함안간호사회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코로나19의 위기상황을 지나 회복과 안정의 시기가 오면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안군 간호사를 널리 알리고 간호사의 고귀한 존재가치에 대해 지역주민들이 인식하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함안군 간호사회는 2017년에 창립되어 초대 회장에 홍은주 현 보건소건강증진계장이 맡아 연임했으며, 함안군 간호사회의 기초를 세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옥행자 회장은 감염병 위기속에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가운데 간호사의 전문성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환자뿐만아니라 지역주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수호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로 거듭남으로써 간호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전회원들의 동참해주시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