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29 19:09

  • 뉴스 > 군정

함안 ㈜나루,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절기랑! 多함께 에코티어링’ 악양생태공원서 진행

기사입력 2021-07-13 13: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함안군은 함안 소재 산림복지 전문업체인 나루(대표 박동희) 산림청의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평가를 통과해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인증번호 2021-13)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제도는 프로그램의 우수성·안전성 등을 심의를 통해 인증해 주는 제도로서, 산림청의 현장심사를 거쳐 내용, 운영인력, 안전관리 등 프로그램의 안전성과 질적 수준 전반에 걸쳐 심의한 후 관련 법률에 따라 3년간 산림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나루의 절기랑! 함께 에코티어링프로그램은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나침반과 지도를 들고 도전과 모험, 나아가 심신단련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산림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악양생태공원에서 진행돼 주목을 받았으나 코로나19 축소 운영되면서 활성화하지 못하고 아쉬움을 남긴 채 마무리됐다.

프로그램은 나침반과 지도를 이용해 모험과 도전, 탐험을 즐기고, 를 중심으로 24절기를 적용시켜 생태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친화적 사고를 갖게 하고 나아가 스스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의 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산림청이 인증한 절기랑! 함께 에코티어링과 교육부가 인증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수박식빵 만들기프로그램을 연계해 체계적으로 활성화한다면 악양생태공원이 경남도내 최고의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055-584-9555로 하면 된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