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26 16:10

  • 기획특집 > 기업체탐방

“중장비에서 이제 친환경 인테리어로”

황토 인테리어로 새로운 도전장, 현대인들에 힐링 공간 제공

기사입력 2020-03-03 14: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황토는 천연 재료로 인체에 해가 없고 습도 조절과 공기정화까지 다양한 역할을 하죠. 이런 좋은 기능 때문에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황토를 이용해 집을 지었습니다. 도시화되면서 우리의 전통 가옥이 사라졌지만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중요시되면서 친환경 인테리어로 황토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 만성피로와 혈액순환 장애.

쑤시고 결리는 통증을 잊고자 황토찜질방을 찾아 건강관리를 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엔 미세먼지로 공기가 점점 탁해지면서 어느순간 날씨예보에 미세먼지 농도 알림이 일상화 됐다.

특히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어린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친환경 인테리어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매일중기 조진규 대표이사가 최근 친환경 황토타일을 이용한 인테리어 사업에 새로운 도전장을 던졌다.

  ▶조진규 대표이사

황토는 스스로 습도조절 능력이 우수한 것은 물론, 향균과 해독력, 통풍력, 공기정화 등 인체에 매우 유익한 재료다.

그렇지만 이전까지만 해도 황토를 활용해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 작업이었다.

황토를 물과 함께 섞어 반죽한 후 직접 벽과 천장을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과 사후 관리의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황토보드, 황토벽돌, 황토타일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생겨나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황토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조진규 대표는 이런 친환경과 편리함에 건강이라는 트렌드를 더했다.

기존 천연 황토타일에 산소를 발생시키는 숯을 더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

그렇다보니 자극이 없어 새집증후군, 아토피, 비염 등을 예방하고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또 방음과 단열 탈취 등 성능이 탁월해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그야말로 인체친화적 웰빙 건축마감재인 것이다.

“통기성이 우수해 습도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향균효과가 우수한 제품으로 피부병과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은은한 황토 냄새로 마치 전통 한옥에서 생활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만 고집”

조진규 대표의 강점은 직접시공하고 최고의 품질만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조 대표는 직접 고객이 원하는 형식의 스틸하우스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황토와 편백나무를 이용한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한다.

인테리어가 적은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닌만큼 고객의 니즈와 만족을 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다.

그렇다보니 황토타일 등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 자신의 손이 닿지 않은 것이 없다.

황토타일은 높은 온도에 구워버리는 여느 타일과 달리 나노 공법을 적용된 제품을 사용한다.

황토 가루를 나노 크기로 분쇄한 뒤 1200도의 고열과 고압을 이용해 벽돌을 만든 제품이다.

그렇다보니 타사 제품과 달리 황토 가루도 발생하지 않는다.

더욱이 입자가 나노 크기로 작다보니 물을 비롯한 공기중 미세먼지 흡수력도 뛰어나다.

씨를 뿌려 놓으며 식물이 자랄 정도로 천연 황토 성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을 정도다.

“자고 일어나면 정말 깨운하고 몸이 가벼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토피를 가진 아이들이나 건강을 걱정하는 어르신까지 가족 건강을 위한 최고의 선물입니다.”

더함안신문 (thehaman@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